전문 수료 50여 과정 정회원 무료 - 그 이유와 방향성



멤버십의 역사는 오래 되었습니다.
2007년도 쯤으로 생각나네요.
당시 요가자격증반을 운영하면서, 요가강사들이 주말마다 세미나 참여로 다니면서 수입의 대부분을 세미나 혹은 요가특강 참여 등자신의 역량향상에 투자를 하더군요.
그 당시 1타임 평균 수련지도비가 25,000원 이었는데, 요가세미나 참여하면 3시간에 평균 교육비가 7만원 정도로 기억합니다. 수입에 비해 세미나에 투자하는 비용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때 제가 세미나 강사 초청할테니 너희들은 1만원씩만 지출하고. 나머지는 내가 부담하마로 시작된 것이 마이요가멤버십 등으로 수차례 명칭과 임원진 변경 등 어찌 어찌 우여곡절을 거쳐 지금의 멤버십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17년의 역사를 가진 멤버십을 작년부터 제가 운영책임자로 모든 것을 다시 총괄하고 있으며, 이제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자 합니다.
요가강사의 전문직화를 실현하고자 혁신적 도전을 펼칩니다.
우리끼리 아무리 전문화를 외치더라도 통상적인 고정관념에서 전문직은 고수익 직군을 의미합니다. 요가자격증 취득 1년차나, 10년차나 타임비는 별 변화가 없습니다. 이 기준으로 본다면 요가강사는 전문직이 될 수 없습니다.
몇 년전부터 전문적인 테라피요가를 시행하면서 개인레슨 기준으로 1타임당 12 ~ 18만원으로 정하였으며, 이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80%는 어딘가가 불편한 사람들입니다. 이들을 위한 전문적인 수련지도로 전문직으로 성장시키면 됩니다.
전문직은 실력으로 평가받습니다.웰니스와 80% 미건강인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킬전문 요가강사에게필요한 교육과정 등 수료과정은모두 무료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전문적 수료과정을 비롯하여 웰니스 강사가 갖추어야 할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에 관련된 것을 무료로 진행하는 이유는 이 웰니스와 생활치유 산업을 주도하는 핵심인력으로 우리가 성장하고자 함입니다.
이 분야에서 강사료는 1시간당 최저 1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기관과 기업에서 한시간 강의료는 30만원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웰니스는 전 세계적인 문화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만 고객이 요청하는 강의를 진행할 강사는 턱없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종종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강사 요청 섭외가 옵니다.
강의 시간이 3시간 이상일 경우 1시간 평균 15 ~ 20만원을 요청하며, 강의시간이 2시간 이내면 1시간당 30만원으로 책정해 달라고 요구합니다. 기관이나 기업에서 원하는 강사면 대부분 이 조건을 수락합니다.
어딘가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개인수련 1타임은 평균 15만원, 기관과 기업에서의 1시강 강의료는 평균 20만원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요가의 전문직화는 이미 그 길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 에 필요한 실력은 멤버십에서 도우고 싶습니다.
현재, 준비된 수료과정은 50여 과정입니다.
힘은 결속력에서 나옵니다.
모든 전문직은 전국적인 조직이 있습니다.
이 조직의 힘으로 전문성의 강화와 자신의 권리를 만들어 갔습니다.
현재 멤버십은 정회원, 준회원 합하여 6천여명이지만 실제 참여하는 멤버는 20%대에 불과합니다.
요가강사의 전문직화를 이루기 위해, 혁신적인 정책과 전략으로 현 멤버들에게 먼저 마음을 얻고 싶습니다. 지켜보시고, 부족하면 질타해 주시고, 올바른 길이면 격려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격려와 참여가 이어진다면, 요가인들의 권리향상을 위한 전국 조직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요가의 전문직화를 위한 도전을 시작합니다. 2025년도엔 50여과정으로 시작합니다.
